• home
  • 학과소개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최상의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하는
배움의 터, 한림대학교 화학과

학생들이 세운 바른 뜻과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화학과 교수진은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학과장 인사말

한림대학교 화학과는 국내 어느 대학과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는 최상의 우수한 교수진이 포진하고 있고,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 춘천에서 보람찬 대학 생활을 보내는 재기 발랄한 학생들로 이루어진 학문과 배움의 터로, 다양한 교내 장학금과는 별도로 화학과 재학생들만을 위한 외부장학금 (아미장학금 등)이 있어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화학과는 모두 5명의 전임교수진이 있으며, 전공별로는  유기화학(김태선, 이정태), 분석화학(김상철), 무기화학(이우람), 물리화학(이호재) 분야에서 충실한 학문 교육과 활발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강의전담 교수(Satish B. Nimse)와 명예교수님들(전종갑, 정용희, 조병태, 이인종)이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진이 자연과학의 토대인 화학에 대한 충실한 교육을 위해 노력하기에 학생은 보다 뚜렷한 자신의 이상을 세우고 그 이상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 화학과에서 충실한 대학 생활을 보낸 졸업생들은 현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나 사회인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화학과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가 요구하는 능력이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교수와 학생이 함께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학생들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대학 생활을 함에 있어서 뜻을 바로 세우고 꿈을 키우고, 그리고 그 뜻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정진해 주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러한 뜻과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우리 화학과 교수진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화학과 학과장